- 여행 탐구 일기/· 서울外

숲나들e 동두천 자연휴양림 후기(+목공체험)

소다님 2023. 5. 15. 11:28
동두천 자연휴양림
(경기 동두천시 탑동가산로 1)

 

동두천 자연휴양림

소요산(587.5 m)은 천연 기암괴석이 절묘하게 봉우리를 이루어 놓아 만물상을 연상케 하고 여름날 심연계곡의 오묘한 정취와 가을 단풍의 진한 아름다움으로 한수 이북 최고의 명산, 경기의 소금

www.foresttrip.go.kr

오랜만에 나들이를 다녀왔다. 숲나들e에 대기 예약을 걸었던 "동두천 자연휴양림"이 예약이 가능해져 후다닥 결제를 하고 방문하게 되었다. 동두천 자연휴양림은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이 있으면 예약하고 방문하면 더 좋다. 우리는 아들과 목공체험을 신청하고 방문하게 됐다. 위치도 서울과 가까워서 부담 없이 갈 수 있어서 좋았다. (대중교통으로도 갈 수 있다는 게 큰 장점!!)

(숙소)

숙소는 2층에 있었는데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편하게 짐을 옮길 수 있었고 지하 1층에 편의점에 있어서 미리 사지 못했던 것들 , 간식을 살 수 있어 좋았다.

숙소는 원룸 형태로 테라스가 있어서 자연풍경 보면서 티타임 하기 좋은곳!! 저녁, 아침에 이용해 봤는데 참 좋더라~ 의자도 있어서 좋았다 1층 숙소엔 의자대신 평상이 있다.

(화장실)

화장실도 깨끗하고 널직해서 이용하기 좋았다.

필요한 왠만한 식기, 가전은 다 갖쳐서 있어서 음식을 해 먹을 때 불편함이 전혀 없었다.

이번에 날씨가 너무너무 좋아서 제대로 힐링을 하고 왔다. 다양한 꽃들과 나무들도 활짝 피어있어서 산책하기엔 좋았음^^ 그리고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터가 있어서 아들이 엄청 좋아했다

놀이터 한쪽엔 쉴 수 있는곳 마련되어 있어서 아이들은 놀이터에서 놀고 어른들은 앉아서 쉴 수 있다.

이곳 나눔목공소에서 목공 체험을 했다. 체험은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이용 할 수 있다. (가격은 아래 표 참고)

(출처: 동두천자연휴양림 홈페이지)
( 구름 타공판)

오늘 만들 구름 타공판이다. 4/27~5/28에  프로그램을 참여하면 만들 수 있다. 매달 체험 프로그램이 바뀌는 듯하다.

아담한 공간이긴 하지만 목공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이곳  자연휴양림에 방문하면 체험하는 것을 추천한다. 평소에 접하지 못한 경험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들도 처음 해본 경험에 재미있다면 좋아했다. 좋은 추억 하나 추가요~ 동두천자연휴양림에서 1박 2일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고 온 후기는 여기서 끝!


 

숲나들e 국립아세안자연휴양림 후기

이번에 숲나들e에 대기 걸어놨던 국립아에안자연휴양림이 당첨이 되어서 다녀왔다. 국립아세안자연휴양림은 장흥유원지 인근에 위치해 있고 서울에서 1시간 이내의 거리에 있어서 부담 없이

hyeyeon761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