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상 탐구 일기/· etc

[일상]8체질_(토양체질)

소다님 2020. 7. 16. 12:23

안녕하세요?

"소다님"입니다^^

기력이 딸리고 이곳저곳 안 아픈 곳이 없는 요즘입니다.

내 몸에 독소들이 가득 차 있는 거 같은 느낌과

임신과 & 출산을 겪으면서 늘어나 빠지지 않는 몸무게

그로 인해 그 무계를 견디지 못해 오는
허리&발목의 통증 ㅠㅠㅠ

이번엔 정말 체질을 개선을 해야겠다 다짐하고

회사 동료가 추천해주는 병원에 가 검사를 받아봤어요

검사를 해본 결과

저는 "토양 체질"이었어요

8 체질에 대해 아는 바가 없던 저는 폭풍 검색을 시작하면서 알아보니

[ 팔체질의학의 8가지 체질 중 비가 강하고 신이 약한]
(비> 심> 간> 폐> 신) 체질

 

 

제 몸상태와 매우 비슷한 점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토양제칠에 맞는 음식

다시 말해서

 제 몸에 유익한 음식을 섭취하고
되도록이면 해로운 음식을 안먹는 쪽으로
식습관 방향을 잡아

몸이 회복할 수 있도록 해야겠어요!

 

 

병원에서 알려준 저에게 유익한 음식과 해로운 음식을 정리해서 준 건데요

그나마 저는 먹을 수 있는 음식의 종류가 많네요^^

같이 간 동생은 저와 반대의 수양 체질이라서 먹을 게 없다고 엄청 슬퍼했답니다 ㅠㅠ

약이 배달됐어요
식이요법을 하면서 약을 먹으면 효과가 더 좋겠죠??
해로운 음식만 피해도 몸이 한결 가벼워지고
좋아진다고 하니 음식을 조절하면서
남은 2020년엔 건강한 몸을 만들겠어요!!!
화이팅!!!!